보도자료

□ 한국수출입은행(www.koreaexim.go.kr, 은행장 방문규, 이하 ‘수은’)이 글로벌 핵심전략산업*의 금융지원 확대에 나선 가운데 방문규 수은 행장이 국내기업의 2차전지 분리막 해외 제조공장을 찾았다.

* 정부의「미래 전략산업 집중 육성」정책(‘21년 하반기 경제정책방향, ’21. 6월)에 따라 수은은 지난달 반도체·배터리·바이오 부문 등을 글로벌 핵심전략산업으로 선정하고 우대 금융지원 프로그램 마련

 

□ 방문규 수은 행장은 6일(현지 시간) SK아이이테크놀로지(이하 “SK IET”) 폴란드 법인에서 열린 배터리 핵심소재인 분리막* 제조 공장 준공식에 참석했다.

* 2차전지 핵심소재 중 하나로, 양극과 음극 사이에 위치해 폭발 및 발화와 같은 이상 작동을 막고 안정성을 높이는 미세 다공성 필름

- 이번 사업은 폴란드 남부 실롱스크주에 연산 3억 4,000만m2 규모의 전기차용 분리막 생산라인을 건설하는 사업으로, SK IET의 유럽 첫 공장(1공장)이다.

- 수은은 지난 2019년 SK IET 폴란드법인에 약 2,600억원의 금융을 제공한 바 있다.

- SK IET는 폴란드 실롱스크주에만 총 2조원, 연산 15억 4000만m2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으로, 준공식에는 폴란드 개발부 차관 등 정부 고위관계자 및 SK온 등 주요 관계기업 등이 참석했다.

 

□ 방 행장은 축하 인사에서 “코로나19 상황에서도 폴란드 정부와 우리기업의 노력으로 차질없이 준공식을 개최할 수 있었다면서, 혁신성장산업인 배터리 산업에서 우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- 또한, “수출입은행은 한국의 대표 ECA 기관으로서 우리 배터리 기업들이 전세계 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에 힘쓸 것”이라고 덧붙였다.

 

□ 한편, 수은은 지난 8월 배터리를 포함해 반도체, 미래차 등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글로벌 핵심전략산업을 선정하고, 금년 중 동 분야에 총 5조원 이상의 금융지원을 추진하고 있다.

 

정보통신금융부 팀 장 이 재 락 (☎02-6255-5403)

홍 보 실 홍 보팀장 장진호(☎02-3779-6067)

 
목록

전체메뉴

전체메뉴 닫기
전체메뉴 닫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