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□ 한국수출입은행(은행장 김동수, www.koreaexim.go.kr)은 멕시코 만자니요 (Manzanillo) LNG 인수기지 건설 및 운영에 대한 금융지원이 세계적인 금융전문지 프로젝트 파이낸스 인터내셔널(Project Finance International)로부터 2009년도 “올해의 거래(Deal of the Year 2009)”로 선정됐다고 2월 17일 밝혔다.
※ ‘프로젝트 파이낸스 인터내셔널’은 런던에서 발행되는 세계적 권위의 프로젝트 파이낸스 전문지로서, 매년 우수 금융거래를 선정하여 시상함.

□ 수출입은행은 멕시코 국영전력공사(CFE)가 발전연료로 사용할 천연가스 조달을 위해 발주한 만자니요市 LNG 인수기지 건설·운영 사업에 총 차입금의 70%인 4억9,000만 달러를 프로젝트 파이낸스 방식으로 지원하여 국제적인 금융패키지 구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.

○ 이 사업에는 한국기업들이 LNG 터미널 수출, LNG 인수기지 운영 및 투자에 참여했다.
※ LNG 터미널 수출: 삼성엔지니어링
LNG 인수기지 투자 및 운영: 삼성물산, 한국가스공사

□ 프로젝트 파이낸스 인터내셔널은 “국제적인 금융위기 상황에서도 주도적으로 금융협상을 진행하고, 최적화된 금융조달방식을 개발·활용하여 자금조달에 성공한 이번 프로젝트로 수출입은행은 중남미 시장 공략의 이정표를 세웠다”고 평가했다.


문의
플랜트금융1팀 팀장 이동환 (☎02-3779-6413)
홍보실 공보팀장 신유근 (☎02-3779-6065)
목록

전체메뉴

전체메뉴 닫기
전체메뉴 닫기